한국통신학회 회원 및 정보통신 분야에 종사하시는 귀하 및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면서 관련 분야의 기술과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가능성을 매우 강렬하게 보여준 AlphaGo를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의 주요한 기술로 머신러닝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인식 및 생성, 음성인식 및 합성, 의학 및 약학, 헬스케어, 자율 주행, 고장 진단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타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한국통신학회에서는 인공지능에 사용되는 다양한 모델링 알고리즘을 설명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으로 연결하는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고자, 3일에 걸쳐 머신러닝 기초/응용 프로그래밍 I, II, III, 최신 딥러닝 트렌드 프로그래밍 I, II, III 으로 나누어 머신러닝 기초 프로그래밍부터 최신 딥러닝 트렌드 프로그래밍까지 학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원격으로 진행되는 본 단기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활발한 토론과 교육이 이루어지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강의를 맡아 주신 교수님들과 행사를 준비한 조직위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2년 2월
운영위원장    김  상  철
조직위원장    한  동  석
한국통신학회 회장    신  요  안